익산시, 태풍 ‘미탁’ 대비 긴급 대응태세 돌입
익산시, 태풍 ‘미탁’ 대비 긴급 대응태세 돌입
  • 소재완
  • 승인 2019.10.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헌율 시장 주재 태풍 관련 긴급회의 개최 대응태세 점검…부서별 강풍‧집중호우 따른 대비사항 점검 및 분야별 대처 주문

익산시가 제18호 태풍 ‘미탁’의 북상에 따라 긴급 대응태세에 돌입했다.

익산시는 1일 영상회의실에서 정헌율 시장 주재의 태풍 관련 긴급회의를 열어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정 시장은 점검회의에서 관계 부서장과 함께 부서별 강풍 및 집중호우에 따른 대비사항을 점검하고 각 분야별 적극적인 대처를 주문했다.

시는 현재까지 태풍에 대비해 급경사지 13개소, 배수펌프장 12개소, 소규모 위험시설 11개소, 산사태위험지역 31개소 등을 사전점검 완료했다.

또한 인명피해 우려지역 세월교 5개소, 언더패스 2개소에 대해서는 공무원과 자율방재단원을 책임자로 지정해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아울러 협업 유관기관과 재난 대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비닐하우스 9,240동 및 그늘막 145개소에 대한 안전조치를 취했으며, 옥외광고물과 현수막의 철거 등 사전 예방조치도 지시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태풍은 강풍과 폭우를 동반해 많은 피해가 우려된다”며 “피해 접수 단계부터 꼼꼼히 챙겨 피해 지역 현장점검과 신속한 응급복구 및 구호조치로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태풍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재난문자, SNS, 재해 문자전광판 등을 적극 활용, 실시간으로 태풍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