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9회 전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단체전' 최우수상
정읍시, '제9회 전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단체전' 최우수상
  • 하재훈
  • 승인 2019.09.2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제9회 전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 참가해 개인전 부문 2명의 수상자를 배출하고, 단체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4일 시에 따르면 경진대회는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농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 국립청소년 농생명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인전 △블로그 포스팅 청년부 △블로그 포스팅 장년부 △라이브 방송 △UCC △사업계획서 발표 5개 분야 경진이 진행됐다. 이어 단체전 △정보화상 △화합상을 두고 농업인들이 경진을 펼쳤다.

개인전 UCC 부문에서 정우면 푸른들농원 정길남씨가 최우수상을, 블로그 포스팅 부문에서 덕천면 황진이농장 이명월씨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단체전에 참가한 이들은 ‘농촌이 대세’를 주제로 연극공연 등을 펼쳐 단풍미인 쇼핑몰을 통해 농업 정보화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이 결과, 단체전 화합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완옥 기술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블로그 마케팅 교육·e-비즈니스 소득 창출 교육·농업인 정보화 교육 등을 실시해 정보화에 능력있는 농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소통·연결 정보화로 선도 농업인을 육성하고, 온·오프라인상의 농산물 직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