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근, 찾아가는 건강검진 실시
임실근, 찾아가는 건강검진 실시
  • 김주형
  • 승인 2019.09.1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삼계면 시작으로 10월 7일까지 실시, 외국인 여성결혼이민자도 포함

 

임실군은 18일 삼계면을 시작으로 내달 7일까지 주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하반기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건강검진은 군민의 건강위험요인과 질병을 조기 발견을 통해 의료비를 절감하고 군민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지역가입자 중 만 20세 이상 홀수 연도 출생자와 직장가입자 사무직·비사무직 근로자 중 격년제 검진 대상자에 대해 실시하는 이번 검진은 진찰 및 상담, 신체계측, 흉부방사선검사, 채혈·채뇨, 구강검사 등 1차 검진을 비롯 국가암 검진도 진행된다.

국가암 검진은 위암, 간암, 유방암, 대장암 등으로 인구복지협회 전북지회와의 협진을 통해 진행되며 이로 인해 질병의 조기발견, 군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동건강검진에서 건강관리와 의료이용에 대한 정보가 취약한 외국인 여성결혼이민자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외국인 여성결혼이민자(연령제한 없음)는 기본건강검진(건강보험공단 1차검진)을 포함한 자궁경부암, 갑상선기능검사를 실시한다.

김형진 보건의료원장은 “질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므로 건강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건강검진을 빠짐없이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확한 검사 결과를 위해 검진당일은 8시간 공복으로 검진을 받아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640-3315, 3325)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