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어린이 홍삼 스틱젤리’ 기술이전
진안홍삼연구소, ‘어린이 홍삼 스틱젤리’ 기술이전
  • 이삼진
  • 승인 2019.09.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는 6일 지역 홍삼제품 가공기업인 (유)나눔푸드(대표 김치훈)와 ‘어린이 홍삼 스틱젤리’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6일 (재)진안홍삼연구소에 따르면 어린이 홍삼 스틱젤리는 진안홍삼연구소가 연구 개발한 제품이다. 어린이의 기호에 맞게 과일농축액으로, 홍삼의 쓴맛을 완화시키고 쫀득한 식감을 살린 스틱형 젤리다.

특히 화학적인 합성첨가물이 없는 어린이용 홍삼제품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관련 (유)나눔푸드는 지역 농산물을 우선 구매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고, 취약계층을 직접 고용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기업은 급식 서비스 도시락 제조사업 분야와 지역 홍삼을 이용한 홍삼제품을 제조하는 홍삼사업부로 운영되고 있다.

김치훈 나눔푸드 대표는 “이번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어린이 홍삼제품 시장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지속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져 진안홍삼 산업의 발전에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충범 진안홍삼연구소장은 “진안홍삼연구소가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제형의 제품을 개발해 다양한 제품이 상품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진안홍삼 가공기업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