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이스크림 품평회 ‘호응’
완주군, 아이스크림 품평회 ‘호응’
  • 이은생
  • 승인 2019.09.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뻘간맛‧분홍맛‧파란맛' 완주 로컬아이스크림 ‘인기’

 

완주군이 로컬푸드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품평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로컬아이스크림 상품화에 탄력이 붙었다.

5일 군은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 지난 4일 완주군청에서 로컬아이스크림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로컬아이스크림은 완주군의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재료로 한 아이스바 형태의 아이스크림이다박기홍 우석대 교수가 완주로컬푸드과실생산자협동조합(대표 박원희)에게 기술을 이전하며 개발됐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완주군에서 생산되는 딸기, 메론, 블루베리, 블랙베리, , 복숭아 등 8가지 품목의 로컬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행사장을 찾은 참여자들은 로컬아이스크림에 큰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품평회에 응했다.

한 참가자는 복숭아 맛을 먹어봤는데 자극적이지 않아 건강한 맛이 느껴진다아이들에게 좋은 간식거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품평회를 함께 한 박성일 군수는 민관학이 합심해 만들어낸 로컬아이스크림이 완주로컬푸드의 신선함과 건강함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새로운 수요와 소비를 창출하는 6차 산업모델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아이스크림을 생산하는 완주로컬푸드과실생산자협동조합은 이번 품평회 선호도 결과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와일드푸드축제와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정식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한편, 완주군은 로컬아이스크림 개발을 위해 우석대 산학협력단, 완주로컬푸드과실생산자협동조합과 지난 5월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