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철도승차권 예매, 대신 해드려요"
무주군 "철도승차권 예매, 대신 해드려요"
  • 박찬
  • 승인 2019.08.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승차권 예매 서비스 시행

무주군이 철도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2일 군에 따르면 철도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온 · 오프라인 구매가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군청을 비롯한 6개 읍 · 면 주민자치센터 민원실에서 진행한다.

민원실 창구에서 철도승차권 구입의사를 밝히면 담당 직원들이 인터넷(코레일)을 통해 민원인이 원하는 날짜, 시간의 열차표를 예약 · 발권해 주게 되며, 비용은 민원인이 승차권 가격만큼 지불하면 된다.

무주읍 김 모 씨(72세)는 "기동력이 없으니까 예약하겠다고 역에 일부러 나갈 수도 없고 당일 가서 끊자니 표가 없을까봐 불안하고 그동안 참 불편했는데 다해준다니 좋다부산 딸네 갈 때 꼭 이용해봐야겠다"고 전했다.

무주군청 민원봉사과에서는 지난 7일 읍 면 민원실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서비스 홍보와 정착을 위해 읍면 전광판과 이장회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방침이다.

군 민원봉사과 서숙경 주무관은 "올 추석을 겨냥해 내놓은 서비스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주민들의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32%를 차지하는 무주군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라는 자부심으로 더 많은 분들이 더 큰 만족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