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소방서, 국민이 안전한 화재예방대책 추진
군산소방서, 국민이 안전한 화재예방대책 추진
  • 박상만
  • 승인 2019.08.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다음달 11일까지 ‘국민이 안전한, 국민이 행복한 명절보내기’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화재예방대책은 추석연휴를 대비해 화재취약시설 등에 대한 예방활동 강화와 현장위주의 실효성 있는 대책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추석연휴 기간 화재로 인한 사망자를 제로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관계인 자율 안전관리의식 제고를 위해 화재취약시설은 소방서장이 직접 방문해 관계자 면담, 화재안전당부 및 화재취약요인을 제거한다.

대형화재취약대상처에 대해서는 안전관리 컨설팅을 통해 소방시설 사용법과 피난, 방화시설 유지관리 지도 등을 실시한다.

이밖에 소방특별조사반에서 테마별 불시단속 및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픽토그램을 활용한 피난시설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캠페인 등을 통해 홍보를 강화하고, 화재특별경계근무 및 취약지역 소방력 전진 배치 등을 통한 신속한 출동체계 도 구축한다.

구창덕 소방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으며,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는 스스로가 화재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