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남원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 이정한
  • 승인 2019.08.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오는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읍·면·동 지역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흡연, 음주, 운동 및 신체활동 등), 예방접종, 질환,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 활동제한, 삶의 질 등 건강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된다.

조사대상은 남원지역 23개 읍면동의 표본조사로 선정된 약 450가구 900여명(만19세 이상)이다.

시는 대상가구에 선정통지서를 사전 발송한 후 관련 교육을 이수한 조사원 6명이 가정방문, 노트북을 이용해 1:1로 면접 조사를 실시하고, 조사 후에는 소정의 답례품을 제공한다.

이번 조사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수행한다. 특히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해 지역실정에 맞는 보건 사업을 계획하고 수행하기 위해 전국 250여개 보건소에서 일제히 실시 중이다. 

조사기간 중 조사원은 조사원증을 항상 패용하고 지역사회건강조사의 로고가 인쇄된 붉은색의 티셔츠를 착용한다.

남원시 보건소 관계자는 "수집된 정보는 지역주민의 건강통계 이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므로 성실히 응답해 주시길 바란다. 특히 조사가구로 선정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담당(063-620-79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