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어두운 골목길 경관등 설치로 ‘안전하게’
전주시, 어두운 골목길 경관등 설치로 ‘안전하게’
  • 김주형
  • 승인 2019.08.15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해피하우스 주민참여사업 일환으로 어두운 골목길 경관등 설치 추진

전주지역 어두운 골목길에 경관등이 설치된다.

전주시는 올해 주민이 희망하는 마을개선사업의 일환으로 팔복동 반룡마을과 상리마을의 좁은 골목길 394m구간에 경관등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대상지역 현장조사와 주민설명, 동의 절차 등을 진행한 상태로, 이달부터 공사에 착수해 오는 9월까지 완료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는 마을재능기부자와 자원봉사자 등이 다함께 참여하는 마을 주거환경개선 사업인 ‘2019년도 하반기 해피하우스 주민참여사업’ 신청을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고 있다.

이 사업은 동네 주거복지의 일환으로 전주시가 재료비를 지원하면 주민 스스로 이웃과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노후담장 도색과 재능기부 벽화조성, 마을 공한지 정비, 꽃길 가꾸기, 우범지역 개선 등 주민이 희망하는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마을 주민들이 직접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참여하는 이 사업을 통해 노후화되고 열악한 공간을 주민이 희망하고 공감하는 쾌적한 생활공간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공동 작업과정에서 마을에 대한 애착심을 높여 마을공동체를 회복시키고 활성화하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채준 전주시 주거복지과장은 “주민이 희망하고 참여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해 취약한 생활여건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활기찬 마을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