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무료영화 상영의 날 영화 ‘기생충’ 상영
부안군, 무료영화 상영의 날 영화 ‘기생충’ 상영
  • 황인봉
  • 승인 2019.08.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이 오는 22일 부안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오후 3시와 오후 730분 2회에 걸쳐 영화 기생충을 무료로 상영한다.

영화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설국열차, 살인의 추억, 괴물 등) 작품으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박 사장네 고액 과외 선생이 되면서 일어나는 예기치 못한 사건을 다루는 블랙코미디로, 가난한 가족과 부자가족을 통해 보편적 현상인 빈부격차의 문제를 다루는 영화이다.

영화 기생충의 주요 줄거리는 작은 창문으로 햇빛 대신 취객의 노상방뇨가 더 많이 쏟아지는 반지하에 사는 기택(송강호)네 집은 가족 전체가 백수로 피자 상자를 접는 일 따위로 푼돈을 벌며 근근이 살아가는 가난한 가족이다.

어느 날 장남 기우의 부유한 친구가 유학을 떠나면서 자신이 하던 영어과외를 소개해주자 기우는 자신을 명문대 학생으로 속이고 기업을 경영하는 박 사장집에서 과외를 시작하게 된다.

기우는 박 사장네 큰딸의 공부를 봐주다가 자신의 동생을 그집 막내아들의 미술 과외선생으로 취직시키고 엄마와 아빠까지 차례로 입성시키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식구전체의 기생이 성공했다고 여겨진 순간 예기치 못한 사건이 발생하면서 반전의 연속으로 영화는 더욱 흥미진진해 진다.

군 관계자는 "빈부격차라는 다소 무거운 소재를 다룬 영화이지만 현재의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함께 잘 산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는 영화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겁게 관람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군민의 신나는 문화생활을 위하여 매달 셋째주 목요일을 무료영화 상영의 날로 지정하고 무료로 최신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부안예술회관 무료영화 기생충상영은 15세 이상 선착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부안=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