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국제문화교류 영어캠프’ 성료
완주군, ‘국제문화교류 영어캠프’ 성료
  • 이은생
  • 승인 2019.08.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9일 관내 초중학생 60명과 영어권 국가 청소년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2주간의 국제문화교류 영어캠프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완주군인재육성재단이 주최하고 ()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캠프는 완주군이 매년 2회에 걸쳐 개최하는 영어, 중국어캠프의 한 과정이다.

군은 3년 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해외 학생들을 초청해 다채롭고 실용적인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선도적으로 운영해왔다.

2주간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여러 나라의 독특한 문화와 한국 전통문화를 서로 소개하고 체험해보는 나도 문화 홍보대사’,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창작 뮤지컬 발표회등이 다채롭게 꾸며졌다.

또한 교실 밖의 새로운 환경에서 실용적인 표현을 익힐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과 한국 대표무술인 태권도를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배워보는 태권 잉글리쉬등이 인기를 끄는 등 체험과 참여중심의 교육과정이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박성일 군수는 이번 국제문화교류 영어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외국학생들과의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실력도 키우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학생들이 완주의 희망이고 미래인 만큼, 교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