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순창군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08.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9월 20일까지
순창군 홈페이지나 읍면행정복지센터 등 이용접수

순창군이 주민 의견을 반영해 예산을 편성하는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나서 군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주민참여 예산 공모는 이달 7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해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산안에 편성한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2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열고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 추진방향 및 사업 공모 방안을 확정했다.

이번 회의에서 위원회 위원들은 “내년도에는 주민참여예산에 더 많은 군민들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공모 대상사업은 순창군 3대 비전인 `예산 5000억, 관광객 500만, 인구 4만 달성`을 위한 사업과 도로, 교통 등 주민편익 사업, 재난관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분야다.

또 친환경농업과 문화·관광, 장류 및 건강장수 등 군정 전략사업과 관련된 분야도 신청가능하며 순수 군 자체예산으로 편성되는 사업도 제안할 수 있다.

순창군민이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고, 공모방법은 순창군청 홈페이지(www.sunchang.go.kr)에 직접 제안하거나 군청 기획예산실과 읍·면 ‘주민참여예산 접수 및 상담창구’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노홍래 부군수는 “주민참여 예산은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예산에 반영되고 실현화 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면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주민참여 예산 공모에는 총 35건에 84억 1,200만원 규모로 접수돼 이 중 22건의 사업이 예산에 반영됐다. 현재 42억 6,1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진행하고 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