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히 볼거리 많은 전북’...‘얼쑤전북’보면 전북이 한눈에
‘은근히 볼거리 많은 전북’...‘얼쑤전북’보면 전북이 한눈에
  • 김도우
  • 승인 2019.08.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소식지 ‘얼쑤전북’ 여름 특별호 발간...물놀이 정보 담은 ‘전북여(름휴가)지도’ 제작

도 페이스북·블로그 온라인 이벤트 동시 진행…관광객 유치 홍보 적극 활용
전북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라북도 관광정보를 담은 도정소식지 ‘얼쑤전북’ 8월호와 SNS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전북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라북도 관광정보를 담은 도정소식지 ‘얼쑤전북’ 8월호와 SNS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은근히 볼거리 많은 전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이 발간됐다

전북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라북도 관광정보를 담은 도정소식지 얼쑤전북’ 8월호와 SNS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얼쑤전북은 특히 여행자의 여름! 전라북도를 주제로, ‘여행자의 냉정과 열정 사이’(전북천리길, 해수욕장 등) ‘여행자의 집’(숙소) 여행자의 놀이(전통문화, 농촌체험 등) ‘여행자의 한 끼’(음식) 등 휴가철 꼭 필요한 관광정보들을 총망라해 여행 길잡이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NS 콘텐츠 전북여(름휴가)지도는 도내 해수욕장과 계곡, 물놀이 시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제작한 지도로 전라북도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참여 열기도 뜨겁다.

전라북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 그램에서는 동영상을 보고 가고 싶은 전라북도 관광명소를 캡처해 댓글로 남기는 여름 휴가지 랜덤플레이 캡쳐 이벤트가 오는 7일까지 진행 중이다.

전북도 대표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오는 5일부터 30일까지 얼쑤전북에 소개된 물놀이 장소 중 가고 싶은 곳을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형열 전북도 홍보기획과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북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을 쉽고 재미있게 엮은 온·오프라인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많은 분들이 전북을 찾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권 제200호를 맞은 도정소식지 월간 얼쑤전북은 주요소식과 경제·문화, 의회·시군·향우·다문화소식 등을 담아 매월 4만부씩 발행되고 있다.

전자책(ebook.jb.go.kr)과 모바일 앱(전라Book)으로도 볼 수 있다.

/김도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