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주류 업체와 연구소간 스터디 모임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주류 업체와 연구소간 스터디 모임
  • 김태완
  • 승인 2019.08.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유기상 군수)가 지난 1일 연구소 2층 세미나실에서 고창 복분자 주류 산업이 과거 명성을 되찾고 재도약을 하기 위해 관내 주류 업체와 연구 스터디 모임을 열었다.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는 지난 3월부터 현장 중심의 농생명 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91개 고창 농식품 업체와 17명의 연구소 전직원이 공동으로 참여해 17개 주제를 선정하고 연구소 직원 1인당 5~6개 업체가 소규모 연구 스터디 그룹을 구성해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관내 주류업체와 연구소간 연구 스터디 그룹 모임에는 관내 복분자 주류 업체와 고창 농산물유통 전문업체, 홍콩 전문 수출업체 NTDkorea,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연구소가 관내 주류업체를 위해 자가품질검사 인증기관으로 등록방안, 주류 업체의 유통 공동 확대 방안, 수출 전문업체의 복분자주 홍콩 수출 안내 및 공동 협력 방안, 기타 주요 현안 등에 대해 상호간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연구 모임은 위와 같은 토론을 통해 복분자주의 국내외 유통, 홍보, 마케팅 공동 추진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유기상 이사장(고창군수)은 “이번 모임을 계기로 관내 주류업체와 연구소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농생명 식품 수도 실현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