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전통놀이 전문지도사 모집
완주군, 전통놀이 전문지도사 모집
  • 이은생
  • 승인 2019.08.0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세 이상...16일까지 모집

완주군이 신중년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전문지도사를 모집한다.

1일 군은 ‘2019년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 사업일환으로 전통놀이 전문지도사 1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 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5060세대를 지칭하는 신()중년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이번에 군에서 선정된 사업은 전통놀이 지도사 활동지원 사업으로 전통문화놀이, 민속놀이, 전래놀이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건전한 놀이문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만 50세 이상 완주군민 중 전통놀이전문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로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완주군에 있는 자이다.

사업 참여자는 17시간 주35시간 근무하게 되며, 임금은 4대 보험 포함 월 130만원 정도 지급될 예정이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완주군청 문화관광과(관광진흥팀)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전영선 문화관광과장은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고 있어 이들이 가진 경력·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중년들에게는 고용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충분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신중년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