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평생학습동아리 및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고창군, 평생학습동아리 및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김태완
  • 승인 2019.07.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난달 31일부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의 대상모임과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은 군민들이 자발적 참여 모임을 만들어 정기적인 학습과 재능기부 등을 통해 개인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관내 학습동아리(고창군민 7인 이상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동아리는 각 100만원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배움나눔, 역량강화,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원금은 학습활동 운영(강사비, 재료비, 교재비 등)와 지역공헌 활동 등을 위한 경비로 활용할 수 있다.

‘문해교육사 3급 양성과정’은 한글 교육의 기회를 놓친 소외계층, 다문화 가족 등을 대상으로 기초 한글 등의 과정을 지도하는 문해교육사를 양성한다.

교육과정으론 ▲문해교육의 이해 ▲문해학습자 특성 ▲문해교육 교수학습설계 및 학습과정안 작성법 ▲국내 문해교육의 동향 ▲문해교사의 역할과 자세 ▲강의시연 및 평가 등이 진행된다.

양성과정을 거친 수료자는 문해교육사 3급 민간자격증이 발급되며 하반기 읍·면 단위 찾아가는 문해교실의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고창군 홈페이지(www.gochang.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문화예술과 동학인문팀(063-560-2447)에 방문 및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