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매운동과 일본여행 자제는 기본
불매운동과 일본여행 자제는 기본
  • 전주일보
  • 승인 2019.07.2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법원의 일제 징용에 대한 배상 판결에 불만을 품은 일본의 반도체 자재 수출제한과 백색국가 지정 취소 등으로 불거진 한일 두 나라의 대립이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다. 일본의 아베 신조와 그 일당의 이 같은 조치는 아베 가문의 선조들이 조선에서 온갖 만행을 저지르고도 반성하지 않는 것은 물론 여전히 한국을 제 눈 아래에 두고 있음을 여실히 증명했다.

일본에 충성을 맹세했던 박정희가 나라의 권력을 훔치자마자 일본에 찾아가 저자세로 굽신거려 겨우 2억 달러에 36년의 아픈 상처를 한꺼번에 지우려 했던 일을 근거로 일본은 여전히 주고받을 것이 없다고 버틴다. 도둑이 들어와서 주인의 목에 칼을 들이대고 제멋대로 헐값에 집을 팔았다면 그 계약은 당연히 무효이다.

일본은 박정희 이후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그리고 이명박과 박근혜로 이어지는 정권이 그들의 뜻대로 고분고분했던 시절을 생각하여, 현 정부가 일본에 정당하게 맞서는 일이 불편해서 이런 불장난을 시작했다. 아울러 급속도로 발전하는 한국의 반도체와 전자 산업이 일본을 자꾸만 추월하는 현실에 제동을 걸려는 목적도 있다.

이미 세계 경제는 국제적 분업 체계를 이루어 나라마다 저비용 고효율의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상호보완의 경제체계를 세웠다. 바야흐로 글로벌 경제 체제가 완성되어가는 단계인데, 일본이 갑자기 한국 경제를 견제하기 위해 급브레이크를 밟은 것이다. 이로 인하여 한국이 생산하는 반도체와 LED패널 생산에 차질이 오면 세계 각국의 경제에 혼란이 올 것은 자명하다.

입으로는 제약 없는 자유무역을 말하면서 발로는 급정거 페달을 밟는 그들의 이중성에 세계가 아연하고 여기저기서 비난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런데도 아베는 참의원 선거에서 과반수를 확보하여 정국을 주도할 근거를 마련한 데에 안심하고 8월부터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조치를 강행할 모양새다.

지금 생각이 있는 이들 사이에서 일제 물품을 안 사고, 일본여행을 가지 않는 자발적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그런데 청주 교육청에서는 청주국제교류회가 주관한 국제교육문화교류 일본 돗토리시 방문이라는 민간교류 목적으로 청주 소재 중학교 두 곳의 배구부원 24명과 인솔자 6, 청주교육청 직원 2명 등 32명이 34일 일정으로 23일 출국했다.

청주교육청은 이 행사를 위해 학생 24명의 여행경비 중 3분의 1가량인 585만원과 공무원여비규정에 따라 인솔자 1, 교육청 인원 2명 여비에 혈세를 사용했다고 한다. 온 국민이 일본의 치사한 보복을 이겨야 한다고 분노하는 이 시기에 고춧가루를 뿌리는공무원들이다.

일본 차, 일본제품을 쓰지 않고 일본여행을 자제하는 행동은 우리가 지켜야 할 기본이다. 일본이 저지른 만행을 뻔히 보면서도 그들에게 도움을 주는 행동은 개인의 양심 범위를 넘어 매국이고 배신이다. 그들의 속내는 위정자나 일반 국민이 다르지 않다. 이번에는 반드시 불매운동에 성공하여 다시는 우리를 업신여기지 않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