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택 익산시의원, 익공노에 ‘책임 물을 것’ 반발
임형택 익산시의원, 익공노에 ‘책임 물을 것’ 반발
  • 소재완
  • 승인 2019.07.2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자료 통해 ‘익공노 정상적 의정활동에 재갈 물리려 한다’ 주장…신속한 공개사과 및 정정보도 요구

<속보>익산시공무원노조가 공무원 자질문제를 거론한 임형택 익산시의원의 사죄와 재발방지 약속을 촉구한 것과 관련해 해당사안 당사자인 임형택 의원이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반발하고 나섰다.(본보 22일자 8면 참조)

임형택 의원은 22일 언론자료를 내 익산시공무원노조를 정상적인 의정활동에 재갈을 물리려는 반 협박성 행위로 간주해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공무원법 위반 등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임 의원은 이날 “익산시공무원노조가 문제 삼은 ‘환경적폐, 환피아’라는 부분에 대해 자신은 누구를 특정하거나 전체 환경직 공무원을 지칭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익산시공무원노조의 성명은 매우 큰 유감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익산시가 2018년 3월 동산동 주민들의 악취 민원을 이유로 불허한 하수슬러지 건조시설 증설 허가요청을 같은 해 10월 22톤에서 96톤으로 증설 요청됐는데도 11월 허가해 줬다”며 “이는 의회는 물론 대다수 주민들도 몰랐던 것”이라고 반발했다.

또한 “익산시 주장대로 음식물쓰레기처리업체의 허가가 이렇게 간단한 절차로 설치할 수 있는 것이었다면 왜 10년여 많은 시간과 소송비용까지 지불했는지 의문”이라며 “시민세금은 올라가고 민간업자만 이득을 가져가는 특혜성 허가를 도심 한 복판 동산동에 내 준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특히 “시의회와 주민들도 모르는 사이 허가를 내주고 악취배출 탑을 낮추도록 해 준 사람들은 ‘환경적폐’ ‘환피아’라 생각하며, 민간업체에 대한 특혜라 생각한다”며 “의원의 정상적 의정활동에 반 협박수준에 가까운 압박으로 재갈을 물리려는 것은 도를 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임 의원은 “익산시공무원노조는 성명서에 몇 가지 허위사실을 적시하고 선거법 재판을 거론하는 등 심대한 명예훼손의 소지가 다분하다”며 “신속한 공개사과와 정정 보도를 요청하지 않을 경우 그에 따른 법적 책임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공무원노조는 공무원에 대한 부적절 발언을 문제 삼아 임형택 의원의 사죄와 재발방지 약속을 촉구한 상태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