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실시
남원시, 장마철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실시
  • 이정한
  • 승인 2019.07.2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폭염 ․ 가뭄 등 이상 기온으로 인한 녹조 발생 우려 지역 및 장마철 집중호우 시 환경오염물질 무단배출, 토사 유출 등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별단속 및 감시활동은 장마 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된다. 

먼저, 오염행위 예방 및 계도 단계인 1단계에 배출 업소에 대한 협조문을 발송해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전반에 대한 사업장 자체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고, 환경오염행위 신고 상담창구도 운영한다.

2단계(7 ~ 8월)에는 반복 위반 업소, 폐수배출시설, 대규모 축산시설 등 오염물질을 장기간 보관 방치 우려가 있는 사업장을 집중 점검한다. 

특히 2개 반 4명으로 장마철 분야별 특별 감시반을 구성, 상수원 인근 하천 지역 환경오염행위, 폐수․대기 배출사업장에 대한 순찰 강화와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중점 관리 사업장에 대해서는 전라북도 및 시군 교차점검을 실시해 환경오염행위 근절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마지막 3단계에는 집중호우로 인해 파손된 시설물에 대한 시설 복구 유도 및 방지시설 지원 등을 고려해 2차 환경오염을 예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오염행위 근절은 사업장의 노력이 최우선이며, 환경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하고 "시에서는 지속적인 지도점검과 기술 지원 등을 통해 오염사고 없는 청정남원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