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2기 예결위원장에 박광일 의원 선출
군산시의회 2기 예결위원장에 박광일 의원 선출
  • 박상만
  • 승인 2019.07.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박광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송미숙 예산결산특별부위원장
(왼쪽부터)박광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송미숙 예산결산특별부위원장

제8대 군산시의회 2기(2019~2020)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군산시의회는 지난 16일 열린 제22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예결위원 선임건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 호선의 건을 만장일치로 18일 의결했다.

예결위는 서동수·설경민·우종삼·김영일·박광일·김경식·지해춘·송미숙·정지숙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하지만 예결위원장 선출 회의 진행중 설경민·김영일·서동수 의원이 사퇴의사를 밝히고 사직서를 제출해 본회의장에서 사직 처리했다.

이날 예결위원장은 박광일 의원, 부위원장은 송미숙 의원이 각각 선출됐으며 임기는 2020년 6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박광일 위원장은 “의회의 가장 중요한 역할인 예산안 심의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모든 예산 심의를 투명하게 하는 것은 물론, 동료 의원들 간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환경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미숙 부위원장은 “예산편성과 집행에 있어 시민의 의견이 반영됐는지,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7월부터 1 년간의 임기가 시작되며, 다음달 임시회에서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하고, 연말에는 2020년도 예산안을 심사하게 된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