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 경로당 순회 찰밥 봉사
전주시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 경로당 순회 찰밥 봉사
  • 김주형
  • 승인 2019.07.1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가득! 정성듬뿍! 영양찰밥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세요, 19개소 경로당에 찰밥과 계절과일 제공

전주시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회장 주부월)은 16일 동서학동을 시작으로 한달 동안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영양찰밥 나눔' 봉사를 펼친다.

290여명의 완산구 해바라기 봉사단은 오는 8월 9일까지 각동 경로당 19개소의 어르신을 찾아 정성스럽게 준비한 찰밥과 계절과일 등을 대접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기운을 복돋아 주고 다정하게 말벗도 해주면서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낸다.

주부월 완산구 해바라기봉사단 회장은 "무더운 여름날씨로 어르신들이 힘든  여름을 보내실 거라 생각되어 영양찰밥과 시원한 여름 과일을 준비했는데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끼고 어르신들이 기운을 보충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락기 완산구청장은 "해바라기봉사단 회원들이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찰밥 중식봉사로 지역 어르신들을 내 부모님처럼 살뜰하게 챙겨주어 감사하다"면서 "이러한 뜻깊은 활동이 꾸준히 지속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해바라기봉사단은 정성가득! 영양듬뿍! 밑반찬 지원사업을 17년째 매월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 돌봄 봉사, 영양찰밥 봉사, 명절음식 봉사, 사랑의김장김치 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소외이웃에게 행복과 희망을 전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