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관내 교원 대상 환경교육 실시
무주군, 관내 교원 대상 환경교육 실시
  • 박찬
  • 승인 2019.07.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 · 중 · 고교 학생들에게도 교육 확대 예정

무주군이 15일 관내 교원들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교육은 관내 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장학사 2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오후에는 관내 학교 담당교사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무주군 폐기물 종합처리장에 도착한 교원들은 쓰레기 재활용과정,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방법을 비롯한 침출수 처리과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최근 해양 동물에서 발견되고 있는 플라스틱 물질에 관한 동영상도 시청했다.

이후 무주군 폐기물 종합처리장 내에 있는 매립시설과 광역전처리시설, 자원재활용시설, 침출수 처리시설 등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원들은 "· · 고등학교 관련 교과를 비롯해 동아리 활동 내용과도 연계 학습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쓰레기를 모으고 처리하는 전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여서 굉장히 유익했다아이들에게도 꼭 보여주고 싶고, 오늘 내용을 토대로 아이들과 나눌 수 있는 환경 이야기를 고민해볼 계획"이라고 입을 모았다.

군 환경위생과 이형재 자원순환 팀장은 "환경교육부터, 견학까지 1~2시간 코스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책에서만 보고 말로만 듣는 것보다 현장을 한 번 보게 되면 환경에 대한 생각과 실천의지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관내 공무원들과 각 기관, 사회단체, 그리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며,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