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만 49세까지 창업 지원한다
순창군, 만 49세까지 창업 지원한다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07.0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나이제한 39세를 49세로 확대
최대 1억원까지 지원

순창군이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사업` 대상자 나이를 만 49세까지 높인다.

군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사업` 대상 연령을 올 상반까지 만 39세까지로 한정하던 것을, 하반기부터 만 49세까지로 높여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욕구 충족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군이 산업화 기반이 취약한 지역적 특성으로 취업보다는 창업을 위주로 삶의 돌파구를 찾는 청년층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현재 지원을 받은 청년은 지역 내 창업을 통해 순창군의 `경제 허리`를 담당하며 미래 순창을 이끌 든든한 뿌리를 담당하고 있다.

기존 만 39세로 한정하면 대상 인구가 전체 군 인구에 18%정도 밖에 되지 않아 혜택을 보는 군민들이 한정돼 이를 개선코자 군이 올 하반기부터 대상자 모집에 연령 범위를 넓혔다.

군은 기존 30대에서 40대로 범위를 확대하며, 40대가 갖고 있는 사회적 경험을 토대로 실효성 있는 창업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재취업이 어려운 경제 환경으로 창업에 눈을 돌리고 있는 40대 취업예정자들이 많은 만큼, 이번 지원범위 확대가 군 경제활성화에 화수분 역할을 할 것으로 군은 예측하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1월 29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군 경제교통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대상자로 선정되면 전체 사업비의 50% 범위내에서 최고 1억원까지 지원한다.

군은 농촌체험관광과 연계되는 6차 산업 등 지역내 지속가능하며,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디어인 경우에는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단순유통이나 숙박업, 프랜차이즈 등은 대상사업에서 제외된다.

군 설주원 경제교통과장은 “40대들이 사회 경험과 창업적 욕구가 20~30대 젊은 층 못지 않다”면서 “이번 연령 확대 결정이 순창 지역사회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사업외에 청년창업 지원사업도 대상자 연령을 49세로 확대해 시설비, 기계 및 장비구축비 등 전체 사업비의 50%인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