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새마을부녀회, “전주항공대대, 완주 상공 헬기노선 철회” 촉구
완주군새마을부녀회, “전주항공대대, 완주 상공 헬기노선 철회” 촉구
  • 이은생
  • 승인 2019.07.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새마을부녀회(회장 강귀자) 회원 30여명은 1일 완주군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0만 완주군민은 국방부와 전주시의 일방적이고 밀어붙이기 식 전주항공대대 헬기 운항에 깊은 유감과 거센 분노를 표한다며 완주 상공의 헬기노선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전주시는 숙원사업인 항공대대 이전을 위해 모든 절차를 철저히 숨기는 밀실행정으로 일관하고, 심지어 공역을 침범당한 완주군조차 올해 1월에야 알 수 있을 정도로 비밀스럽게 추진됐다고 강조했다.

이 과정에서 10만 완주군민들은 전주시와 국방부의 민낯을 보게 됐고, 완주군에 선전포고를 한 것 아니냐는 강한 분노감을 지우지 못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특히 전주항공대대는 도도동으로 이전한 올 1월부터 새롭게 도입한 헬기를 편대 비행하며 완주군 이서면 상공을 하루 30회 가까이 반복 운항하고 있다. 주민들은 헬기 소음에 심각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지만, 항공대대는 앞으로 40년을 넘어 100년 이상 이렇게 운행할 것임이 불 보듯 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헬기 소음의 최대 피해지역인 완주군 이서면은 3년 전부터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면민들이 총력을 경주해왔다. 전주시의 일방적이고 무원칙적인 행정은 이서면 주민들의 꿈과 희망에 재를 뿌리는 행위와 다름없다고 했다.

더욱이 전국의 공직자들이 몰리는 정부의 중요한 교육기관인 지방자치 인재개발원이 있다. 향후 의정연수원과 국립문화재연구소 등 공공연수 클러스터가 들어서고, 혁신도시 시즌2가 조성될 미래의 땅이어서 전주시와 국방부의 몰상식한 행위에 강한 분노와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들은 전주시와 항공대대가 비행경로를 전주지역으로 변경하는 등 모든 것이 정상화될 때까지 전주시와 항공대대, 국방부를 상대로 헬기노선 반대 투쟁을 강력히 전개해 나갈 것을 강력히 결의했다.

이에 이들은 사업시행자인 전주시 그리고 헬기운영 항공대대는 완주상공에 헬기노선이 있는 이유에 대해 진실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즉각 처벌할 것과 국방부와 전주시는 사전 협의절차를 완전히 묵살한 채 완주상공에 일방적으로 침범한 헬기 운항노선 즉각 철회, 10만 완주군민은 헬기노선이 철회되고, 관련자가 처벌될 때까지 싸울 것임을 강력히 천명하며, 전주시와 국방부의 신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