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에코시티입주자대표회, 대형마트 입점 관련 정치적 이용 중단 촉구
전주 에코시티입주자대표회, 대형마트 입점 관련 정치적 이용 중단 촉구
  • 이용원
  • 승인 2019.06.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에코시티입주자대표회가 에코시티 내 대형마트 입점과 관련해 정치적 이용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일부 시민단체들이 입주민들의 정주여건을 무시하고 입점을 무산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다.

앞서 중소상공인살리기전북도민운동과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등은 지난 24일 에코시티 대형마트 입점 문제를 ‘총선용 민원해결요구’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에 에코시티입주자대표회(이하 입대회)는 지난 28일 설명서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직하게 대변해야 할 시민단체가 ‘생활 불편을 개선해달라’는 절박한 요구를 ‘선거공약’으로 치부하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입대회 관계자는 “중소상공인살리기전북도민운동과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는 신선한 고기 한 근, 생선 한 마리 사기 어려운 에코시티 주민 8,000여 세대의 삶은 안중에도 없냐”면서 “하루에 한시간씩 차를 타고 장을 보러 나가지 않아도 집 앞에서 매일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구입해서 우리 아이들에게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총선용 민원’으로 짓밟아도 되는 것이냐"고 성토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먼저 “당초 전주시가 발표한 지구단위계획을 믿고 대형마트, 창고형마트가 들어올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입주했지만 마트는커녕 제대로 된 정주여건이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 정치력을 발휘해 대형마트 입점을 이뤄내고 있는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에게 박수를 보내도 모자랄 시간에 손가락질을 하고 있는 시민단체의 태도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발끈했다.

또한 성명서에서 입대회는 “에코시티는 지금 주민들을 위한 기초적인 상권 형성도 안돼 있는데 골목상권을 운운하며 ‘제발 좀 사람답게 살게 해달라’는 주민들의 요구를 이렇게 폄하하고 묵살해도 되는 것인지 되묻고 싶다”면서 “중소상공인살리기전북도민운동과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는 에코시티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요구를 ‘정치적 행위’로 매도하는 것을 중단하고, 생활 불편을 겪고 있는 에코시티 주민 3만 5,000명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입대회는 성명서를 통해 “에코시티 주민 3만5,000여명은 전주시와 중소상공인살리기전북도민운동과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가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내세워 대형마트 입점을 무산시킨다면 여기에 대해서 묵인하지 않을 것임을 경고한다”며 “또한 전주시는 김승수 전주시장 면담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묵살하지 말고 조속한 시일 내에 주민간담회를 열어 대형마트 입점 문제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입대회 관계자는 “중소상공인살리기전북도민운동과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는 골목상권은커녕 흔한 마트 하나 없어 기초적인 생필품 하나 사기 힘들어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에코시티 주민들을 기만하는 시도를 중단하고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협력해 에코시티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줄 것”을 촉구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