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군정운영 주도할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나서
임실군, 군정운영 주도할 ‘중간관리자’ 역량강화 나서
  • 최성일
  • 승인 2019.06.2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민선 7기 상공적인 군정운영을 주도할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영동 레인보우연수원에서 중간관리자(6-7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민선7기 군정 운영에 맞춰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중간관리자로서 조직활성화를 위한 실무적 리더십 함양과 임실군 비전을 구상하기 위한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첫째 날에 중간관리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정책설계, 신공무원의 자세 및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을 주제로 한 교육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삶의 질을 높이는 균형발전정책과 지방자치단체의 대응전략, 조직 소통강화를 위한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공무원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문제해결능력 강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5월 신규 공무원 역량강화교육에 이어 중간관리자 역량강화교육 바탕으로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핵심 신규사업 및 정책발굴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군민의 행정수요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에 발맞춰 공직자들도 능동적이고 신속히 대응해야 한다이번 교육을 계기로 임실군의 허리부분인 중간관리자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로 군정현안 해결에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