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시장 청년몰 ‘관심’
진안고원시장 청년몰 ‘관심’
  • 이삼진
  • 승인 2019.06.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조정실, 진안 청년몰 관계자 의견 청취

진안고원시장 청년몰에 대해 국무조정실이 청년몰 건립 관계자들의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군에 따르면 지난주 있었던 간담회에서 진안군과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기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진안고원시장상인회 등 청년몰사업 관계자들은 사업 추진 상황 설명과 토론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국무조정실 이승민 과장은 “대부분의 청년몰 사업이 도시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는데, 인구 2만8,000여 명의 진안에서 시범사업 성격으로 시도하는 청년몰이 잘 된다면 전국 군 단위 소형 청년몰 사업이 확산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권영학 시장상권과장은 “진안군만의 특성을 살린 점포 하나가 성공하는 전통시장을 만든다”며 “청년몰이 바람을 일으켜야 진안고원시장도 잘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진안군 박태열 전략산업과장은 “청년몰 사업은 진안군의 핵심사업으로 군에서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아이템 개발로 연간 150만 명에 달하는 마이산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2018년 청년몰 조성사업에 공모해 총 사업비 1억4,400만 원을 투입해 오는 11월까지 10개의 청년점포를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청년상인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심층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8월부터 150시간의 교육에 들어간다.

청년몰 입주 청년상인은 인테리어비 지원과 2년간 무상임대, 전문교육 및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