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아동청소년’ 사회환경조사 실시
완주군, ‘아동청소년’ 사회환경조사 실시
  • 이은생
  • 승인 2019.06.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7월 12일까지 실시…조사결과, 정책 수립 반영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미래세대들의 보다나은 환경을 위해 아동청소년 사회환경조사를 실시한다.

24일 군은 오는 25일부터 712일까지 관내 초(4~6)··고 학생 2,500여명을 대상으로 완주군 아동·청소년 사회환경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19년 통계청·행안부·지자체 협업으로 추진한 지역통계 표준매뉴얼 개발사업 공모로 선정돼, 올해 처음 실시하는 조사통계다.

군은 청소년의 현재 상황 및 주변 환경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군 5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출산부터 아동, 청소년까지 미래세대 육성분야의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3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조사내용은 가족 및 친구관계, 건강, 학습진로, 여가활동, 안전행동, 물질적 수준 및 동네환경, 주관적 행복감, 아동·청소년의 권리, 군 특성항목, 일반사항 등 10개 분야 49개 항목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학교를 방문해 조사표를 배부한 후 응답자가 직접 작성하는 자기기입(응답자기입) 방법으로 진행된다.

김춘만 행정지원과장은 조사의 모든 응답이 익명으로 처리되며, 학생들의 응답정보는 엄격히 비밀이 보호된다학교와 아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소중한 참여가 필요한 조사이니, 조사원이 방문시 원활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조사결과는 10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