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공설시장청년몰, 신메뉴 품평회 개최
군산공설시장청년몰, 신메뉴 품평회 개최
  • 박상만
  • 승인 2019.06.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공설시장청년몰사업단(단장 신지양)은 지난 18일 ‘신메뉴 품평회’ 및 ‘공동브랜드상품 꽃게 육수팩 품평회’를 진행했다.

품평회는 두 달여간 청년상인과 전문가가 함께 개발한 신메뉴를 평가하는 자리로 시 관계자, 컨설팅 전문가, 상인, 청년몰 서포터즈단 등 20여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했다.

품평회에는 ▲마라소스 버섯요리 ▲바나나떡 ▲애호박짜글이 ▲단호박 마들렌 ▲숙성 돈까스 등의 요리와 소품류 등이 출품됐으며, 평가를 통해 △최우수작 ‘고메식당1370’의 숙성돈까스 △우수작 ‘윤보리커피’의 바나나떡이 선정됐다.

특히 함께 진행된 꽃게육수팩 품평회도 군산의 특산물인 꽃게가 간편하고 풍미가 좋은 육수로 개발 된 점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지역경제과 김성우 과장은 “이번 품평회는 청년상인들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 큰 의미가 있다”며 군산공설시장 청년상인들을 응원하는 군산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년상인 박규영(고메식당1370) 대표는 “익숙한 메뉴를 관행적으로 만드는 것을 다시 생각해 볼 좋은 기회였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내 놓을 수 있는 음식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군산공설시장 청년몰 사업단 신지양 단장은 “공동브랜드 상품개발을 시작으로 청년몰의 장점인 집합몰의 특징을 살려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