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IT기술 적용한 '친절매니저 서비스' 시행
무주군, IT기술 적용한 '친절매니저 서비스' 시행
  • 박찬
  • 승인 2019.06.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실 전화로 민원인과 실시간 쌍방향 문자소통

무주군이 군민들과의 원활한 소통, 감동을 전하는 소통을 위해 친절매니저서비스19일부터 시행한다.

친절매니저서비스는 첨단 통신기술인 지능망 기술로 개인용 사무실 전화와 PC를 연결시켜 친절한 전화응대를 돕도록 한다.

전화벨이 울림과 동시에 PC 화면에 단계별 전화응대 요령 등 다양한 정보가 게시되면서 맞이와 응대 종료 등 상황에 맞는 단계별 전화응대를 돕는다.

또 전화번호 관리와 메모저장 기능을 둬 동일 번호와 통화 시 이전 내용(메모)을 확인하면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쌍방형 문자기능(문자 송수신)을 접목해 사무실 전화번호로 민원인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통화중 또는 부재중에 걸려온 전화는 빠짐없이 저장이 돼 PC로 번호 확인 후 전화를 걸면,(클릭 콜, 콜백 기능) 민원인이 마냥 기다리거나 여러 번 전화를 해야 하는 불편도 덜어준다.

사무실 밖에서도 휴대전화로 당겨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사무실에서 전화응대가 곤란한 출장이나 휴가, 유연근무, 집중근무 시간 등의 경우에는 개인 · 부서 · 기관에 맞는 안내가 되도록 했다.

자치행정과 김경복 정보통신 팀장은 "민원인들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첨단 IT기술을 적용하면서 행정에 대한 신뢰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한다단순 음성 수준을 벗어난 맞춤형 눈높이 전화응대 시스템이 행정 내부에 빠르게 안착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