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완주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모집
  • 이은생
  • 승인 2019.06.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접수

완주군이 영농현장의 젊고 유능한 인력을 육성한다.

18일 군은 농촌 인력난 해소 및 농업의 미래 전문 인력을 육성 하고자 오는 27일까지 ‘2020년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편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은 현역 입영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 보충역 중 영농정착 의욕이 높은 자가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는 대체복무제도다.

선정된 대상은 농가경영주로 등록하고 현역 34개월, 보충역 26개월 동안 자신의 영농 사업장에서 농업에 종사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을 희망하는 자 또는 후계농업경영인으로 기 선정된 자로서, 징병검사를 이미 받았거나 올해 징병검사 대상자가 신청가능하다.

교육기관(전문대, 대학, 대학원 등)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와 휴학 중인 자는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을 신청할 수 없다.

다만, 교육기관에서 수학하고 있는 자 중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 연도에 졸업할 수 있는 자, 야간학교에 수학하고 있는 자로서 본인의 영농사업장에서 통근하고 있는 자, 방송통신에 의한 수업으로 수학하고 있는 자는 신청 가능하다,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산업기능요원 신청서 및 영농사업계획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구비서류를 완주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063-290-3277)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