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2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제242회 완주군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 이은생
  • 승인 2019.06.1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 제정과 5분 발언 통해 지역현안과 사회적 관심사 해결 '평가'

완주군의회(의장 최등원)17일 제242회 제1차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2018회계연도 결산,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11건의 조례안을 비롯한 총 17건의 안건을 최종 심의 의결했다.

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예결특위에서 심사한 결과에 따라 당초 집행부에서 제출된 7,164900백만원에서 28,100백만원을 삭감해 내부유보금으로 반영하므로써 한정된 예산이 시급하고 꼭 필요한 곳에 지원될 수 있도록 수정 의결됐다.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사용승인안, 2019년도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은 원안 가결됐다.

특히 이번 1차 정례회는 지역현안문제 및 사회적 관심사에 대한 의원들의 조례 제정 및 5분 자유발언이 이어져, 8대의회가 추구하는 일하는 의회, 군민의 삶을 지켜주는 든든하고 강한 의회로써의 의정활동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먼저, 11명 전체 의원은 완주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완주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규칙 전부개정규칙 개정안을 한뜻으로 발의하고, 이를 의결하므로써 군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스스로 개혁과 변화를 약속했다.

또한 매년 급증하는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 윤수봉 의원의 완주군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에 관한 조례안’, 저소득 어르신의 건강과 안정된 사회생활 유지를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한 이인숙 의원의 완주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아울러 관내 축산업 생산기반 보호 및 축사환경개선, 축산농가의 책무를 담은 최찬영 의원의 완주군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최종 의결됨으로써 향후 사회적 약자인 아동과 저소득층 어르신, 그리고 축산농가에 대한 완주군의 관심과 지원이 기대된다.

앞서 군의회는 윤수봉·최찬영 의원의 지방분권시대에 걸맞는 성숙한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전라북도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정책방향 제시와 가장 힘든 곳에서 가장 고귀한 업무를 묵묵히 하는 돌봄노동자들에 대한 행정과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