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집중호우·강풍 대비, 농업피해 최소화 집중”
권익현 부안군수 “집중호우·강풍 대비, 농업피해 최소화 집중”
  • 황인봉
  • 승인 2019.06.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간부회의서 강조, 농작물 및 농업시설물 사전관리 철저 당부

권익현(사진) 부안군수가 집중호우와 강풍 등으로 인한 농업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강조했다.

권익현 군수는 17일 열린 주요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집중호우와 강풍 등으로 인한 농작물과 농업시설물 피해면적이 46,083ha로 지난 2017년 보다 약 9.8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집중호우와 강풍에 의한 농작물 피해는 사전대비가 최선인 만큼 장마 전 농경지와 농업시설물을 철저하게 점검해 달다고 주문했다.

이어 권익현 군수는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피해발생시 대응요령 등에 대한 농가지도에도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또 권익현 군수는 규제개혁은 현장과 정책의 틈을 줄이는 과정으로 군민과 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제도라며 군민과 기업의 눈높이에 맞춰 규제개혁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규제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권익현 군수는 올해의 경우 기상여건이 좋아 양파와 마늘 등 농산물 과잉생산이 우려되는 만큼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산물 사주기 운동 등에 적극 나서 달라주요 도심 그늘막 설치 등과 함께 폭염대응방안에 대해 연구해 폭염시 즉시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해 달라고 언급했다./부안=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