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연구개발 정책강화…4대 전략·12개 추진과제 마련
전북도, 연구개발 정책강화…4대 전략·12개 추진과제 마련
  • 김도우
  • 승인 2019.06.12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연구개발 정책강화에 나선다.

전북도에 따르면 지역 발전과 산업성장을 위한 연구개발(R&D) 분야 정책을 담은 전북 연구개발(R&D) 혁신방안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혁신방안은 융합과 혁신이 공존하는 스마트 R&D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거버넌스 구축, 인프라 확대, 프로세스 내실화, 기술사업화 강화 등 4대 전략이 담겼다.

상시 R&D 기획발굴 체계 구축, R&D 실무기구 역량강화, 정부연구기관 복합유치규모 확충, R&D기획 범위 확대 및 품질강화 등 12개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R&D 총괄 컨트롤 타워로서 전라북도과학기술위원회의 위상 강화를 위하여 위원장을 현행 정무부지사에서 도지사로 격상했다. 과기위 산하 6대 연구회를 문화관광, 환경복지, 건설, 안전 등 R&D 발굴이 부족한 분야까지 확대하여 R&D 기획발굴 범위를 도정 전반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R&D 실무기구 역량 강화를 위해 전북과학기술진흥센터 전문인력을 확충하고, R&D 기획·발굴, 사업관리, 성과평가 등 역할을 할 전북과학기술기획평가원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임상규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도청 모든 부서가 하나 돼 연구개발 혁신방안을 이행하겠다이를 통해 전북의 성장잠재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