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 수상
김광수 의원,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 수상
  • 고주영
  • 승인 2019.06.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긍정적인 삶 변화 위한 입법 및 정책 개발 앞장선 공로 인정받아

국회 김광수 의원(민주평화당, 전주갑)이 12일 (사)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선정한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깨알정책대상’은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깨알 같은 정책의제들을 중심으로 입법 및 정책 시행에 두각을 나타낸 기초·광역·국회의원 및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을 평가·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김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국가건강검진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20~30대 미취업 청년과 전업주부들을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로 포함토록 하는 내용을 담은 ‘2030 청년·주부 국가건강검진법’을 대표 발의한 공로를 인정 받아 선정됐다.

김 의원은 “정치에 입문하며 처음 품었던 민생정치·생활정치 실현을 기치(旗幟)로 사람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아 뜻 깊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현재 활동하고 있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국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된 위원회인 만큼 계속해서 국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위한 입법 및 정책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