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 박찬
  • 승인 2019.06.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0~60대 흡연자 대상 12일까지 신청 받아

무주군이 관내 30~60대 성인 흡연자를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자 모집은 오는 12일까지로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063-320-8241)으로 하면 된다.

무주군보건의료원에서는 20인 이상 사업장 2곳과 개인 20명을 신청 받아 금연과 절주, 영양, 비만, 신체활동, 한방, 구강, 심뇌혈관 예방 관련 내용을 방문(사업장)과 집합교육(개인)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금연다지기 단계에서는 기초검사와 금연 ·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금연 · 운동서약을 하게 되며 건강다지기 단계에서는 요가 및 근력운동 · 걷기, 식생활 관리와 한방진료, 구강검진 · 상담 등이 이어진다.

영양행태 조사 · 분석과 건강 식단에 대한 정보 제공, 조리실습 등은 무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며 금연 관련해서는 전라북도금연지원센터와 함께 할 계획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보건행정과 건강증진팀 이혜자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에 관내 성인 흡연자들의 건강행태(흡연, 음주, 영양, 비만)를 조사한 결과,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돼 진행을 하는 것이라며 흡연자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금연성공은 물론, 건강한 생활습관이 들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