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드론 전문인력 양성
순창군, 드론 전문인력 양성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06.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산업분야 '주력'...자격증 취득후 일자리 창출 기대

순창군이 드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작한 드론 자격증 취득반 교육이 군민들 사이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군은 지난해부터 지역내 드론 교육기관을 비롯, 전주, 남원 등 총 4곳의 교육기관을 선정해 위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2여명 신청자 중 총 7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어 지난 1월 지역 군민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진행한 결과, 24명 선정에 총 33명이 접수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교육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3월부터 현재까지 9명이 자격증을 취득,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군은 최근 6명을 추가모집하고 있다.

교육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정된 교육기관 중 본인이 희망하는 교육기관을 선정해 교육받으면 된다.

교육 수료후 자격증을 취득하며, 군은 교육비중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어,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지역 작목반과 농협 등 드론을 활용해 방제작업이나 예찰활동 등 농가경영 작업 활용도가 늘어나고 있어, 관련 일자리 등도 같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번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한 김 모씨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군민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를 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있다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 4차 산업시대 전문가로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