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우울증·자살예방 특별프로그램 운영
임실군, 우울증·자살예방 특별프로그램 운영
  • 최성일
  • 승인 2019.05.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우울과 자살 위험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 보건의료원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임실읍 신우경로당에서몸튼튼 마음탄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군은 앞서 지난 4월 강진면 가목리 경로당 주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은 이번사업을 통해 우울·자살 고위험군 주민을 면별로 10여명을 발굴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가면,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5회에 걸쳐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해 3개면에서 자살 고위험군 환자 15명을 발굴했으며, 올해에도 치료 대상자 30여명 이상을 발굴해 심리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노인 및 고위험 독거노인 우울증 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노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추진해 우울증이나 자살위험으로부터 주민들을 적극 돌보고 보호해 나갈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지역은 농촌이라서 고령층 인구가 상대적으로 많아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지역사회에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더불어, 노인 우울 및 자살로부터 안전한 임실군을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