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마을만들기 농촌활력프로그램' 적극 지원
남원시, '마을만들기 농촌활력프로그램' 적극 지원
  • 이정한
  • 승인 2019.05.2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농촌마을의 자원·경관과 전통놀이를 계승 발굴하는 차별화된 마을 만들기 농촌활력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마을 만들기는 주민들이 마을을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해 경제‧교육‧문화‧복지‧환경 등의 분야에서 주민 공동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해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들이다.

농촌활력프로그램은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역량강화사업을 발굴 지원해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사업이다.

시는 올 상반기에 19개 마을에 3,000만원을 지원해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인 할매들의 한평정원만들기, 미용교실, 혼불아리랑 등을 추진했다.

농촌활력프로그램은 읍면동사무소에 6월 20일까지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마을단위 신청 기준이나 지리적 여건에 의해 연접마을과 협업해 사업을 신청할 수도 있다.

프로그램에 선정된 마을에는 2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농촌활력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농촌의 자원과 경관을 다시 돌아보고, 전통놀이를 계승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시는 또 그동안 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장기적 비전을 제시하는 마을 만들기 성공사례발표회, 마을 만들기 추진성과 책자를 발행을 위해 7,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남원다운 농촌,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