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즉각 취소' 촉구
완주군의회.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 즉각 취소' 촉구
  • 이은생
  • 승인 2019.05.2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면 백지화시 까지 10만 완주군민 힘 모아 총력투쟁 벌일 것'

 

완주군의회(의장 최등원)20일 의회 정문에서 전주항공대대 헬기 노선과 관련, "전주시와 전주항공대대의 후안무치한 행정 편의주의 행태"라며 강력히 규탄하고 나섰다.

군의회 의원들은 이날전주시가 비행노선변경 결정은 국방부 주관 사안이다며 책임회피와 핑계를 대고 있지만 어불성설이다. 오히려 항공대대의 관제탑과 장주노선이 현재 운항중인 노선임을 감안했을 때 이서 지역에 심각한 소음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이미 예측했을 것이라는 강한 의구심마저 든다고 주장했다.

또한지금껏 전주시와 전주항공대대는 완주군이나 해당 주민을 상대로 어떠한 정보 제공이나 사전 협의, 도의적 책임을 지는 과정이 없었다. 완주군이 조용히 넘어가면 좋고, 아니면 말고. 파렴치, 권위주의의 전형적 행태다고 강조했다.

군의회 의원들은 이에 전주항공대대 헬기노선이 전면 백지화될 때까지 10만 완주군민의 힘을 모아 총력투쟁을 벌일 을 천명했다.

이어 군의회 의원들은 국방부·전주시·전주항공대대는 주민의 고통과 불편을 무시하며 운행중인 헬기운행을 즉각 중단할 것과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고 주민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침해하는 일방적 결정에 대한 잘못을 즉각 인정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더불어 전북 혁신도시 발전의 중심이지며, 전략적 개발도시인 완주군 이서면의 발전을 방해하는 그 어떠한 결정도 거부한다. 국방부·전주시·전주항공대대는 은밀하고 권위적인 밀실행정 추진으로 지역과 주민이 받은 피해를 책임지고 항공노선 백지화를 즉각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