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치매극복 켐페인 전개
임실군, 치매극복 켐페인 전개
  • 최성일
  • 승인 2019.05.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치매안심센터,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개최

 

임실군이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해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열고, 지역주민들에게 치매예방법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군 치매안심센터는 16일 임실군청 광장에서 2019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걷기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군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치매 애()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치매예방과 극복, 치매에 걸려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기원하는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시작됐다.

행사는 오전 950분부터 참가자 접수, 식전 공연, 개회식 및 치매예방 체조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코스 3Km 구간을 걷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해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홍보부스 운영, 기념품 제공 등을 진행하며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심 민 군수는 농촌사회의 고령화로 인해 치매환자가 갈수록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치매관리사업을 전개하고 있다치매 조기 발견 및 치료, 치매예방은 물론,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사회적 관심과 돌봄이 치매극복의 첫걸음으로 보고, 앞으로 다양한 예방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조호물품제공 등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치매진단자 및 고위험군을 위한 인지자극, 인지강화, 작업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치매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