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한국전통발효문화산업지구 총괄디자이너 '강인호 교수' 위촉
순창군, 한국전통발효문화산업지구 총괄디자이너 '강인호 교수' 위촉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05.1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인호 교수

순창군이 최근 한국전통발효문화산업 투자선도지구 조성사업의 총괄디자이너로 도시개발 전문가 강인호(59, 한남대 건축학부) 교수를 위촉해 사업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0일 군에 따르면 한국전통발효문화산업 투자선도지구 조성사업은 순창군이 지난 2016년부터 조성중인 사업으로 전체 사업비 1,047억원에 이르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특히 투자선도지구내 조성중인 발효테마파크는 황숙주 순창군수의 핵심사업으로, 군의 미래 핵심역량인 발효분야를 테마로 발효체험농장, 전통음식거리, 발효미생물전시관 등을 조성중이다.

총괄디자이너는 지역개발사업의 품격제고를 위해 사업의 기획, 설계, 시공 등 모든 업무 수행과정에서 전문가와 행정이 함께 일하면서 디자인관련 사항을 총괄 조정 자문하는 민간 전문가다.

강인호 총괄디자이너는 앞으로 한국전통발효문화산업지구 조성사업을 총괄조정하면서 아이들이 언제나 찾아와 즐길 수 있는 교육과 문화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건축 등 종합계획을 기획 추진하게 된다.

또 주민단체나 관련분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계획에 반영해 나가며, 사업조성과정에서 군민과 행정분야를 연계해 지역개발사업의 모범사례를 만드는 역할도 할 예정이다.

특히 강 총괄디자이너는 그동안 성남 도촌지구, 의왕 청계지구, 오산 세교신도시 등의 총괄계획가로 활약했으며, 최근에는 대통령소속 국가건강정책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도시 디자인 분야에서 화려한 경력을 소유하고 있어 군이 거는 기대가 크다.

강인호 교수는 “앞으로 발효테마파크 조성과정에서 행정과 전문가간 회의를 통해 순창군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지역개발사업이 되도록 다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군은 강인호 교수를 투자선도지구 총괄디자이너로 위촉한 만큼, 앞으로 건축, 조경, 콘텐츠 등을 포함한 디자인관리체계를 수립해 투자선도지구를 한국을 넘어 세계의 전통발효문화산업지구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