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05.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다문화 및 일반 학생들로 구성된 ‘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의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9일 군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거문고, 대금, 소금, 타악, 판소리에 관심 있는 순창군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로 해당 학교 교무실이나 순창군 청소년수련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규 단원은 오는 27일(월) 오후 3시 30분 순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당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는 지난 2017년 6월, 순창군과 순창군교육지원청, 전북도립국악원, 현대자동차전주공장이 뜻을 모아, 평소 전통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순창군 청소년을 위해 창단했다.

국악오케스트라단은 전통예술교육과 국악연주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다수 단원이 하나가 되어 음악을 만들어가는 오케스트라 특성상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신규 단원으로 입소시 수강료는 무료이며 악기는 수련관에서 제공한다. 또 청소년 단원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택시와 승합차를 임차, 학교에서 수련관, 집까지 왕복 운행하는 교통편의도 제공한다.

단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청소년수련관(063-652-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