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에 '도시 청년들' 모였다
순창에 '도시 청년들' 모였다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05.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도시 농촌 청년캠프 열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150여명 참가

도시 청년들을 농촌으로 유치하기 위해 마련한 `2030 도시․농촌 청년캠프`가 2박 3일간의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7일 순창군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열린 이번 캠프는 순창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양환욱)가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20~30대 도시청년들에게 순창의 장점을 알리고 미래에 순창군민이 되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했다.

첫날 개강식에는 황숙주 순창군수, 정성균 순창군의회 의장 및 의원, 최영일 도의원, 김민성 귀농귀촌협의회장이 참석해 캠프에 참석한 도시 청년들을 환영했다. 이번 캠프에는 도시 청년 80여명과 농촌 청년 20명 등 총 100여명이 참여했다.

둘째 날부터 도시 청년들의 본격적인 청년 농가 방문과 체험이 시작됐다. 농가 방문은 팔덕면 귀농청년인 정인순씨 ‘농장 새순’과 인계 김병진씨 ‘충실 농장’에서 이뤄졌다.

정인순씨의 농장에서 허브식물의 이해와 허브를 이용한 음식, 차(茶) 문화의 이해 등을 비롯해 쌈 채소로 성공한 김병진씨 농장을 방문해 쌈채소 수확체험과 맞춤형 고객관리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풍산면에서 ‘참살이 달팽이 농장’ 운영으로 전국적인 스타가 된 권주철씨 농가를 방문해 달팽이 밥주기와 분양 작업을 체험해 보는 등 귀농에 성공한 선배 청년 귀농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농촌의 밝은 미래를 엿보는 계기도 됐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