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행사 3일 열린다
2019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행사 3일 열린다
  • 박찬
  • 승인 2019.04.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1000리길 중 무주군 핵심 노선

2019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행사가 3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지난달 30일 군에 따르면 집결지는 무주군 무주읍 나그네 가든이다. 걷기코스는 잠두길을 출발해 요대마을과 요대바위, 소이나루터를 거쳐 서면마을까지 가는 7.5km구간이다.

무주 금강 변 마실 길' 2코스는 걷기 좋고 아름다운 전북 1000리 길’ 44곳 중 핵심 노선(14)이다. 이전부터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힐링 명소다.

길 전체가 금강을 끼고 있어 걷는 내내 수변경관 조망이 가능하다. 금강과 남대천이 합류하는 지점에 자리한 소이나루터는 수백 년간 무주와 금산(충남)을 잇는 길목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걷기행사는 지역 명소인 금강변 마실길(2코스)을 알리고 걷기를 통한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봄기운 가득한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기회를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무주군보건의료원 통합건강증진팀에서 마련한 이동건강체험장 이용도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건강기초검사를 비롯한 운동지도를 받을 수 있다. 공공장소 전면 금연과 간접흡연 피해방지에 대한 내용,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 예방관리, 식생활 개선, 건강생활실천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