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미디어센터 개관...'문화도시 완주'UP
완주미디어센터 개관...'문화도시 완주'UP
  • 이은생
  • 승인 2019.04.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방송, 공동체라디오, 팟캐스트 제작 등 지원

마을방송과 공동체라디오, 팟캐스트 제작 등을 지원하는 완주미디어센터가 문을 열었다.

지난달 30일 군은 고산면에 위치한 완주미디어센터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박성일 완주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및 문화예술 기관단체 200여명과 전국에서 찾아온 36개 미디어센터 관계자 70여명이 함께했다.

개관식 후에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정기총회와 개관기념 영화 칠곡 가시나들이 무료 상영됐다. 완주미디어센터의 운영법인은 완두콩’, ‘씨앗 컨소시엄으로 13개 읍면 주민들의 창의적인 미디어활동을 지원한다.

완주미디어센터는 영상 및 음향스튜디오, 디지털교육실, 상영시설을 갖추고 있다. 미디어교육과 체험프로그램, 창작지원, 공동체상영 등 지역주민들의 미디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영상촬영과 편집교육, 사진 강좌, 미디어특강, 영화상영, 창작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을 만난다.

박성일 군수는 완주미디어센터는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일구고 군민의 문화적 행복을 실현하는 문화도시 완주의 가장 중요한 축 중 하나가 될 것이다미디어를 쉽게 접하고 향유할 군민의 놀이터로, 사람과 지역과 공동체를 잇는 소통의 광장으로, 종국엔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기억할 미디어아카이브기관으로 성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영 완주미디어센터장은 다양한 목소리가 공존하는 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를 통해 마을시민의 성장과 지역공동체 간 소통을 촉진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