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사업 2년 연속 선정
원광디지털대,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사업 2년 연속 선정
  • 소재완
  • 승인 2019.04.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발 사업’ 선정 협약식 모습
교육부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교육과정 개발 사업’ 선정 협약식 모습

원광디지털대가 교육부 지원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강화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사업2년 연속 선정됐다.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강화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사업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이버대학 특성화 지원사업일환으로, 8개 사이버대학이 이번 선정에 최종 선택됐다.

평생학습 시대에 성인학습자들에게 전문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융합기반 산업의 직업·직무 핵심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일자리 변화에 대비토록 하는 게 이 사업의 목적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온라인을 통한 개방형 상시 학습체제로 운영되며, 성인 학습자들은 각 생애주기에 맞춘 단기 교육과정을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등 이번에 선정된 8개 사이버대는 취업전직 직무전문화 산업체연계 사회봉사의 4개 영역에서 교육과정을 개발하게 된다.

이에 원광디지털대는 최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및 ()한국원격대학협의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 본격적인 교육과정과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김규열 총장은 원광디지털대는 누구나 전문지도자로서의 실무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평생학습 교육환경 구축 및 교육기회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