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3금융중심지 집권여당 다운 대책 내놓아라
민주당, 제3금융중심지 집권여당 다운 대책 내놓아라
  • 전주일보
  • 승인 2019.04.18 17: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전북도당이 민주평화당에 제3금융중심지 무산에 대한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주장하고 나서면서 공방이 일고 있다.

민주당 도당은 정부의 이번 결정은 금융중심지 무산이 아닌 보류로, 현 정부내 제3금융중심지 지정에 앞장설 것이라며 평화당의 주장은 과도한 정치공세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이런 주장은 대선공약인 제3금융중심지 무산으로 인한 도민의 상실감은 물론 어느 누구도 책임있는 입장을 내놓지 않는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너무 안일한 현실인식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지난 17일 성명을 통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은 ‘보류’이지, 민평당이 주장하는 ‘무산’이 아니라며 반박하고 문재인 대통령 임기 내 지정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의 이런 주장에 평화당은 18일 반박 성명을 통해 제3금융중심지 무산에 대해 사과하고 향후 로드맵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평화당은 특히 무산된 전주혁신도시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에 대한 항의와 함께 도민의 비통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천막부스에서 현장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규탄대회를 개최한 것으로 이는 전북살리기의 일환이지 정치공세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또 평화당은 민주당이 이번 '제3금융중심지 추진전략 수립 및 추가지정 타당성에 대한 연구용역’ 보고서를 통해 금융중심지 추가 지정에 대해 사실상 ‘보류’를 결정한 것으로 금융중심지 추가 지정 문제는 국내 금융중심지 발전 여건의 성숙도를 감안해 그 가능성을 지속 점검 검토하겠다는 것이다면서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은 재검토 시기가 3년뒤라는 기본적인 사실 조차 간과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평화당은 또한 전북을 제3금융중심지로 지정하겠다는 약속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일 뿐만 아니라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도 담겨져 있는 전북도민들과의 맹약이라며 청와대와 민주당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민심이 요동치고 있는 부산 경남지역의 반발을 의식해 정책적 접근이 아닌 정치적 논리로 무산시켰다고 힐난했다.

이번 전북 제3금융 중심지 지정 보류에 대해 대부분의 도민들은 정부가 여건이 미흡하다는 이유로 지정을 보류한 것은 정치적 결정이라고 비난하고 있으며 사실상 무산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구체적인 사과나 로드맵 없이, 그저 야당에게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너무 안일하다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다.

이에 제3금융중심지 지정에 대해 집권여당 답게 보다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책을 세우고 냉정한 대응에 나서길 기대한다.

이제, 총선이 1년 밖에 남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뒤통수 민좃당 2019-04-22 12:38:35
전남민국만 챙기고 전주 전북은 표밭으로만 생각하는 가증스럽고 위선적인 민좃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