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핵심인재 육성 나선다
완주군, 핵심인재 육성 나선다
  • 이은생
  • 승인 2019.04.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챌린지 100°C와 완주숙(宿) 운영

완주군이 창의행정 활성화의 일환으로 임용 5년 이내 신규 공직자들로 구성된 정책 연구모임 완주 챌린지 100° 12일 동안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완주숙(宿)’을 운영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새로운 완주의 100년 미래에 도전하는 핵심인재 육성 프로젝트인 완주 챌린지 100°일 잘하고 공부하는 공직자의 첫 글자인 일공공을 뜻한다.

이에 군은 임용 5년 이내 신규 직원 50명과 6~7급의 멘토 20명을 자율적으로 모집하고, 1개 팀당 10명 이내의 7개 팀으로 구성, 올해 4월부터 매월 2(수요일) ‘완주 챌린지 100°의 날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군정에 접목할 아이디어와 정책 개발, 역량 강화 등 창의행정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맞춤형 핵심리더 육성을 위해 전 부서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성과 평가와 피드백 강화, 참여자 확대 등을 통해 창의행정의 일대 바람을 불러일으킨다는 복안이다.

군은 오는 23완주 챌린지 100°발대식을 갖고 창의행정의 시동을 건다. 전문가 정책자문과 역량강화 특강, 연구활동비 지원, 벤치마킹 여비 지원 등 실질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책 연구모임과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완주숙도 올해 5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기수 당 35명 정도가 참여해 12일 과정으로 합숙해 주민중심 정책설계부터 군정 현안 공유 토론회, 소통의 장을 진행한다.

정책 연구모임과 신규 공직자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 5회 운영하는 완주숙은 희망제작소와 관련부서 공조를 통해 밀도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짜게 된다.

박성일 군수는 자치분권과 지방이양, 정부혁신 등 대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맞춤형 핵심리더를 육성하고 소통하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야심 찬 프로젝트라며 앞으로 신규 공직자들이 좋은 정책을 개발하고 군정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