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생활불편 ICT로 해결 3대 공모사업 추진
전북도, 생활불편 ICT로 해결 3대 공모사업 추진
  • 김도우
  • 승인 2019.04.1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지 와이파이·지능형ICT 타운 조성 등

관광지 와이파이·지능형 ICT 타운·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서비스 등 혁신기술 사업이 활성화 된다.

전북도에 따르면 ICT 관련 국가공모사업에 3대 생활불편, 혁신기술 활성화 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우선 한국관광공사에서 공모하는 관광지 무료와이파이 구축사업은 총 18억원이 투자된다.

도내 주요관광지 42개소(개소당 240만원)에 무료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이 사업은 오는 19일 확정된다.

이밖에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 감면서비스 사업은 총 10억원이 투자되며, 3개 지자체만 선정된다.

다자녀·노인·장애인 등 법정 할인 대상자가 체육·문화시설 등 공공시설 이용할 때 서류 제출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공식명은 행정정보 활용 감면서비스 구축사업이다. 이 사업은 오는 24일까지 사업계획서를 행안부에 접수해야 한다.

법정 할인 대상자는 201717, 201810, 진행중 2(외국인 거소사실여부(법무부), 임산부정보(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총 29종의 감면대상자가 혜택을 받는다.

지능형 ICT타운 조성사업은 총 20억원이 투자되며, 2개군만 선정되기 때문에 전북도가 심혈을 기울리고 있다.

농어촌 지역에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타운 조성사업이다. 오는 30일까지 이 사업에 대한 발굴을 추진한다.

검증된 ICT 기술을 활용, 농어촌 인구감소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일조한다. 또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주민주도형스마트 타운이 조성되는 것이다.

김진화 전북도 국가예산팀 주무관은 관광지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은 내·외국인 관광객 서비스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다국가공모를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우 기자

 

용어설명

ICT산업이란?

산업혁명이란 새로운 기술이 새롭게 발명되면서 사회나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현상이다.

1차 산업혁명은 증기기관이 발명, 2차 산업혁명은 전기보급으로 대량 생산, 3차 산업혁명은 컴퓨터 기술(IT),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ICT)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